헬스 관련 리뷰

[보충제]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(WPI)

곰재일기 2021. 11. 17. 14:14
SMALL

안녕하세요 곰재일기입니다.
오늘은 제가 헬스 후에 먹는 단백질 보충제인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리뷰를 해보겠습니다.
우선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은 분리유청단백질 (WPI)입니다.
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프로틴 보충제 중에 WPC, WPI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
우선 각각의 특성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.

1. 단백질 종류별 특성
WPC (Whey protein concentrate) - 유청단백질 - 우유에서 치즈를 만들 때 생기는 유청을 농축시켜 만든 단백질 (유당불내증 있는 분들에게 좋지 않음)
WPI (Whey protein isolate) - 분리유청단백질 - WPC에서 유당을 분리한 단백질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잘 맞음), WPC에서 한 차례 공정이 발생해서 가격은 더 비쌈.


간단하게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는데요. WPC, WPI 외에도 WPH, WPIH, 카제인 등 엄청 많지만 저는 그냥 헬린이이므로.. 아직은 그렇게 세세하게 따지기보다는 운동과 영양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WPI를 먹는 이유는 WPC 제품은 먹고 나면 여드름이 더 잘 나는 것 같은 느낌 때문에 먹게 되었습니다 ㅎㅎ 우유는 먹어도 별 탈 안 나는데 말이죠 ㅎㅎ

2. 제품 사진

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

저는 낱개 포장되어있는 거를 구매했습니다. 한 박스에 10개가 들어있고 한 포당 단백질이 20g, 칼로리는 99입니다.

 

3. 1회 분 셰이크

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

보통 한번 먹을 때 물 200g과 같이 해서 먹습니다.
맛에 대해 평가해보자면 깔끔하고 거부감이 없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. 그리고 복숭아 향도 은은하게 느껴져서 상쾌한 것 같습니다. 복숭아 요구르트 같이 진한 맛이 느껴지지는 않습니다. 깔끔하고 상쾌한 느낌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딱인 것 같습니다.
하지만 가성비는 그렇게 좋은 것 같지 않습니다.
21년 11월 17일 기준 홈페이지에서 627g짜리 1캔을 회원가 기준 270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
요즘 보통 2kg에 4만 원~5만 원에 구매가 가능한 프로틴도 많은데 좀 비싼 편인 것 같습니다.
그래도 대기업에서 만드는 제품이고 한국인에 맞춘 제품이라고 하니..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. 실제로 먹고 피부 트러블이나 소화불량 같은 부작용은 없었습니다.

4. 총평: 가격은 조금 아쉽지만 깔끔한 맛, 낮은 칼로리, 한국인 특화 제품 등이 장점.

이상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.

SMAL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