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헬스 관련 리뷰

[운동용품] 베르사 그립 프로 후기

by 곰재일기 2021. 11. 19.
SMALL

안녕하세요. 곰재일기입니다.

오늘은 제가 헬스 할 때 쓰는 스트랩인 베르사 그립 프로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.

운동을 하다 보면 데드리프트나 바벨 로우 턱걸이 등을 더 하고 싶은데 전완근에 힘이 달려서 못하는 경우가 있곤 합니다. (저만 그런가요?ㅋㅋㅋ) 무튼 그럴 때 베르사 그립 프로 같은 스트랩이 전완근에 개입 없이 원하는 부위의 힘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저 같은 경우 wsf 스트랩도 사용해봤는데 우선 스트랩이 좀 길어서 휴대하기에 다소 불편하기도 하고 바벨이나 손잡이 등에 감을 때도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었습니다. (가격은 베르사 그립 프로보다 훨씬 저렴하고 바벨에 감는 게 좀 오래 걸릴 뿐이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능적으로 부족한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.)

그리고 베르사 그립 프로를 쓰면 뭔가 더 간지가 난다 할까요..?ㅋㅋㅋㅋ

1. 제품 사진

저는 손목이 두께가 15cm여서 남자치고 얇은 편이어서 s(스몰) 사이즈를 샀습니다. 홈페이지 사이즈 가이드 기준에는 xs이었지만 후기를 참고해보니 s사이즈가 딱 적당하다고 해서 s로 구매했습니다. 그리고 저도 s가 딱 맞는 느낌입니다.

2. 실착 사진

착용샷

저는 보통 데드리프트, 바벨 로우, 행잉 레그 레이즈 같은 운동을 할 때 사용합니다. 확실히 착용하면 전완근 개입이 현저하게 줄어서 원하는 부위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습니다.

 

3. 사용 방법

위 사진은 바벨 로우를 할 때 찍은 사진인데요. 바벨 로우나 데드리프트 같이 당기는 운동을 할 때는 스트랩이 바벨 안쪽을 감쌌다가 다시 손바닥 쪽으로 나오게끔 해야 합니다. (턱걸이 같이 매달리는 운동을 할 때는 손목 찍찍이를 2/3만 붙이고 해야 손목이 쓸리지 않습니다.)

사진은 못 찍었지만.. 반대로 벤치프레스 같이 미는 운동바벨이나 손잡이 위쪽으로 스트랩을 감싸고 그 위를 손으로 쥐면 됩니다. 미는 운동의 경우에도 그립이 더 안정적이 여지는 효과가 있어서 좋습니다.

베르사 그립 프로의 경우의 유일한 단점으로는.. 바로 사악한 가격을 꼽고 싶습니다. 공식 홈페이지 기준 95,000원가량 합니다... 눈물을 머금고 샀지만 또 써보니 좋고 뽀대도 나서 정신 승리했습니다^^ㅋㅋㅋㅋ

그리고 고무그립 특유의 냄새도 좀 잘 안 빠집니다. 이 정도 말고는 정말 완벽한 제품!ㅋㅋㅋ

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wsf같이 가성비 좋은 스트랩이 많으니 그런 제품을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이상 베르사 그립 프로 후기 마치겠습니다.

SMALL

댓글